홍성군, 2015년 차상위대상 희망키움통장 사업 신규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27 19:09:59
[충남=홍대인 기자] 홍성군에서는 일하는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3년 동안 매월 본인 저축액에 대해 정부지원금을 지원해주는 ‘희망키움통장사업’의 2015년도 1차 신규 가입자를 오는 10일까지 9일간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사업 가입 조건은 기초생활보장 비 수급 가구를 대상으로 최근 1년 중 근로활동을 한 사실이 있고, 총 근로·사업소득이 최저생계비 70%이상 120%이하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희망키움통장사업은 매월 본인이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도 매월 10만원을 보태 3년 뒤 원금 720만원과 이자를 돌려주는 근로복지제도로, 년 4회의 교육 및 사례관리 상담 이수와 만기 지급 시 사용 용도 증빙이 필수이다.

신규 모집은 3차(3, 5, 8월)에 걸쳐 모집하며, 주소지 읍․면사무소 주민지원분야에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일하는 차상위계층 대상자들이 희망키움통장사업 가입을 통해 내 집 마련이나 창업을 위한 목돈을 마련함으로써 빈곤상태로의 진입을 사전에 예방하고 중산층으로의 진입을 지원해 주는 제도로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