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 주요업무과제 추진을 위한 교감연수회 개최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3-07 01:11:50

[울진타임뉴스=백두산기자]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3월 5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울진교육주요업무과제 추진을 위한 교감연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회에서 울진교육지원청은 ‘즐겁게 배우고 나눔으로 행복한 인재 육성’구현을 지표로 학생이 꿈을 키워가는 교실, 교직원이 신명나는 교단, 학부모가 신뢰하는 학교, 모두가 감동하는 교육 4개의 정책 방향을 설정했다.

그리고 정책방향별 각 2개, 총 8개 시책과 36개의 세부실천 과제를 설정해 배움과 나눔이 행복한 울진 인재육성에 매진하기로 힘을 모았다.

또한, 행복 역점 추진과제로 ‘아름다운 말, 세상을 바꿉니다. 1·3 사랑 나눔’, ‘꿈나래 펴는 우리는 Korean! 국제 교류’ ‘한자성어 교재를 활용한 감성·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바른 심성을 지닌 글로벌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행복 역점 추진과제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보조 사업으로 할매·할배의 날을 운영하여 조부모와 손주 간에 만남의 장을 제공하기로 하였고, 조부모와 손주들의 만남을 통해 자연스런 인성교육이 이루어지고 가족공동체가 회복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울진교육지원청 허정두 교육장은 “주요업무과제가 학교에 잘 정착되고 효율적으로 실천되기 위해서는 교감선생님들의 역할 이 크다고 강조하면서, ‘배움과 나눔이 행복한 울진 인재 육성을 위해’ 교감선생님들의 창의적인 역할을 특별히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