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민원 3.0 상담실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3-07 19:10:01
[김천=김이환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가 정부시책에 맞추어 「건축민원 3.0 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건축민원 3.0 상담실’은 시민이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건축 민원 사항에 대하여 건축사 및 공무원이 직접 시민과 상담하여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현장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현장에 찾아가서 상담하는 서비스로서,

김천시청 내 종합민원처리과(☎420-6226)로 연락하면 민원실 내에 위치한 “복합민원 원스톱 상담실"에서 건축허가 가능 여부와 공사 민원사항 등 건축설계 및 공사시공과 관련한 의문사항 해소방안을 마련하는 등 건축과 관련한 각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실 운영은 매달 둘째 주 수요일 오후에 운영하게 된다.

이에 앞서 시에서는 건축물 사용승인서 교부 시 건축주에게 도면을 담은 자료를 제공함으로서 건축물의 효과적인 유지관리와 하자 보수 시 기본 자료를 활용하도록 도면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행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민원인들의 각종 불편 사항이 해결될 것으로 기대되며, 건축지식과 이해가 부족한 시민들에게 건축과 관련한 각종 궁금증을 해소하고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건축설계 등 사전 상담을 통한 원만한 민원해결 등 건축 분야에서도 우리시가 한발 앞선 선진행정을 구현할 것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