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기본방향 회의 개최
학교급식 운영 내실화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회의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3-09 22:37:51

[울진타임뉴스=백두산기자]경북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3월 9일 오후 3시 영양교사 등 학교급식 관계자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학교급식 기본방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학교급식 식재료 구매와 철저한 영양관리 등 급식운영 관리의 내실화에 대하여 협의하였으며, 학교급식 분야 청렴도 향상과 반부패 · 청렴문화 실천 등 신뢰받는 공직풍토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특히 안전하고 품질이 우수한 식재료 사용으로 급식의 질 향상과 학교 식중독 등 위생 · 안전사고 발생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 강화를 중점적으로 협의했다.

또한 학교급식 식중독 발생 제로화를 목표로 위생·안전 관리가 미흡한 학교에는 특별점검 및 위생·안전 컨설팅을 실시하여 시설이 노후된 학교에 예산 지원을, 관리가 미흡한 학교는 행정지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허정두 교육장은 “안정적인 식재료 구매와 학교급식 분야 청렴도 향상 방안 등 급식운영 관리에 내실화를 기하도록 할 계획"이라며 “급식이용자 등 수요자가 만족하는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을 위해 보다 내실있고 실효성 있는 정책개발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