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이동종합복지 서비스 실시
꽃샘추위도 물리치는 이동종합복지 서비스 실시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3-11 11:28:50
[달성타임뉴스]황광진= 달성군은 10일 정오부터 오후 3시까지 유가면 유곡2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이동종합복지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이동종합복지서비스는 늘푸른사랑나눔봉사단에서 자장면차량을 지원하여 자원봉사자 및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것을 시작으로, 상대적으로 교통이 불편한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집수리(도배‧장판), 이불빨래, 미용(펌‧컷), 발마사지, 꽃길조성 등의 서비스를 실시하였고 이외에도 종합복지상담, 건강 체크, 민요공연 및 전통놀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유곡2리 마을회관에서는 60여명의 어르신이 방문하여 각종서비스를 받고 공연을 즐기며 훈훈한 분위기로 꽃샘추위를 녹여냈다.

유가면 유곡리의 한 어르신은 “벽지와 장판이 너무 노후되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이렇게 새집처럼 고쳐주니 고민이 다 해결된 것 같아서 너무 기쁘고, 친구들과 모처럼 윷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어 좋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지난 2008년부터 7년째 시행해 오고 있는 이동종합복지서비스는 매월 둘째 화요일에 진행되고 있으며, 노인인구 및 지리적 여건을 고려하여 자원봉사가 필요한 수요자를 직접 찾아감으로써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