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서천 무지개 분수 광양매화축제에 맞춰 조기 개장
광양시, 매화가 수놓은 밤하늘에 무지개를 더하다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3-11 23:20:25

[광양=임종문 기자] 오는 3월 13일(금)부터 광양시(시장 정현복)에서는 동절기 분수시설 결빙과 시설물 보강을 위해 중지했던 서천 무지개 분수를 긴 휴식기를 끝내고 개장한다.

서천 무지개 분수는 지난해까지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운영하였으나 올해는 ‘제18회 광양매화축제(3.14.~3.22.)’와 ‘제9회 광양 꽃 축제(3.19.~3.22.)’ 기간에 맞춰 시민과 광양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약 보름정도 일찍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무지개 분수 운영기간은 3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공연시간은 평일의 경우 오후 7시 30분과 오후 8시에 20분간 공연을 진행하고, 주말과 공휴일은 오후 7시 30분과 오후 8시30분에 회당 30분 공연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정기 시설관리과장은 “금년은 새로운 음악분수 공연을 위해 개장에 앞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올봄 광양을 찾아오신 관광객과 시민들이 낮에는 광양매화축제를 보시고 저녁에는 서천 무지개 분수로 오셔서 화려하고 아름다운 무지개 음악분수 공연과 함께 여유롭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광양읍 서천변에 위치한 서천변 무지개분수는 지난 2011년 개장한 이후 다양한 음악분수 퍼포먼스로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13년에는 수변무대를 설치하여 주말 및 공휴일에 음악동호회 단체들에게 공연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생일이나 기념일 축하, 프러포즈 등 각종 이벤트가 가능한 무지개 분수는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연을 워터스크린과 영상, 레이저, 음향으로 이벤트 공연을 만들어 평생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천 무지개 분수 홈페이지(http://fountain.gwangyang.go.kr)에 접속하여 사연을 게시판에 남기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