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정보교육원 마음을 살찌우는 인문학 강좌 마련
- 천안시 중앙도서관, 3월∼6월 철학·역사강좌 운영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3-12 10:33:40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정보교육원 중앙도서관(관장 김영성)은 3월 25일부터 6월 11일까지 12주간 성인을 대상으로 상반기 인문학 관련 2개 강좌를 운영한다.

철학과 역사강좌인 ‘나를 알아가는 행복한 삶에 대해서’는 자신에 대한 이해와 내가 살고 있는 곳(충남)에 대해 알아보고 생애설계를 통해 행복한 삶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 철학 강좌인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버츄프로젝트’는 용서, 배려, 사랑, 경청 등의 미덕(Virtue)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여 가족, 이웃, 동료와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스스로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중앙도서관은 천안시립 7개 도서관 중 인문학 특화도서관으로 다양한 인문학관련 강좌 및 특강을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강좌당 30명씩 선착순 신청받고 있으며 수강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 방문접수로 진행중이며 홈페이지(http://lib.cheonan.go.kr)에서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김영성 관장은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이번 인문학 강좌를 통해 자신에 대한 많은 것을 생각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041-521-3779)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