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터치로 부동산 모든정보 한눈에
원-터치 공간정보 민원열람시스템 운영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3-15 21:39:19
[영주타임뉴스]황광진= 영주시는 부동산정보 활용도를 높이고자 부동산정보 및 도로명주소를 적극 활용한 「원-터치 공간정보 민원열람시스템」을 영주1동, 단산면 등 6개 면·동지역 민원실에 설치하고 3월11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원-터치 공간정보 민원열람시스템」은 민원인이 대형 화면을 직접 터치하는 방식으로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토지이용계획, 개별공시지가, 개별주택가격, 건축물대장 등의 부동산정보와 항공사진, 3차원 위성영상 등의 각종 공간정보를 동시에 비교열람이 가능하며, 서면 또는 대면을 통한 열람시의 대기시간 감축과 불필요한 증명서 발급에 따른 수수료 절감 등으로 주민밀착형 실시간 공간정보 행정서비스 제공을 하고 있다. 또한, 각종 시정홍보 및 지역의 관광정보까지 안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2013년 ~ 2014년에 설치된 시청 민원실을 비롯해 풍기읍, 상망동 등 14개 읍․면․동지역 민원실에서 운영한 결과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영주시는 시청 민원실을 비롯해 모든 읍․면․동에 설치를 완료하였고, 공간정보검색의 범위가 영주시로 한정되어 있던 것을 2015년에는 도내 23개 시군 공간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고도화하는 사업을 4월중 시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