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주요 역점사업 언론 브리핑
시정 주요 역점사업 시민홍보 및 소통행정 실현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3-19 01:18:39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경주시는 시민 홍보 소통 행정 실현을 위해 국 소별로 올해 주요사업과 민선6기 10대 전략프로젝트 등 역점사업에 대해 시청 출입기자들을 초청해 브리핑실에서 시책 홍보를 하였다.

사진제공=경주시 언론브리핑.

올해 경주시가 추진하는 중요사업을 언론 설명을 통해 상호 토론하고 질의답변 등 부족하고 개선할 점에 대해서는 깊이 있는 논의와 궁금증을 해소하고 대시민 홍보 등을 통한 소통행정의 실현을 위함이다.

오늘 첫 출발은 도시개발국과 맑은 물 사업소에서 주관업무를 브리핑하였다.

도시개발국 소관으로는 북천 생태하천 조성 도시기본계획 및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세계물포럼 및 봄천 관광시즌 노후 도로 개선 버스 정보시스템(BIS) 구축 등 도시개발에 역점을 두었다.

특히 우리 시를 가로지르는 고향의 강인 북천을 항상 물이 흐르는 생태하천으로 복원정비로 자연 형 여울 및 낙차 생태 및 친수환경 공간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는 어린 시절 고향의 향수를 느끼게 하며 관광객들에게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북천 생태하천 조성사업(2014년,2016년)이 눈에 띄었다.

이어 맑은 물 사업소에서는 제7차 세계물포럼 행사 동해안지역 지방상수도 확충 경주시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변경경주시 하수급속처리기술 상용화 란 내용으로 설명이 있었다.

특히 오는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6일간 대구‧경주에서 열리는 세계 물 올림픽인 제7차 세계물포럼 행사의 대 시민 홍보와 기자들의 참여를 협조하였으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전문적인 하수처리를 위해 수질 연구실을 운영하여 하수급속처리 신기술을 상용화 하고 있는 하수처리 성공사례에 대해 많은 홍보협조가 있었다.

한편 오는 23일(월) 11:00에는 경제산업국농업기술센터 26일(목) 11:00에는 문화관광실과 사적공원관리사무소 31일(화) 11:20에는 시민생활국에서 역점사업을 브리핑 한다.
사진제공=경주시 언론브리핑.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