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할매 할배의 날』발대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3-23 19:05:51
[성주=이승근 기자]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경상북도에서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할매 할배의 날』 발대식 행사를 3월 23일 오후2시 성주군노인회관에서 김항곤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군의원, 지역 내 어르신, 어린이집 원아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식전행사로 노인회관 전통무용회원들의 “활량무" 공연과 선남어린이집 원아들의 재롱발표가 있었으며, 발대식 본 행사로는 군과 군의회, 성주교육지원청, 성주경찰서, 성주군사회단체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효문화 확산과 할매 할배의 날 추진에 적극 협조하고 참여하겠다는 협약을 맺었다.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박성우 관장의 “세대공감" 특강으로 할매 할배의 날 발대식 행사는 마무리 되었다.

오늘 발대식 행사를 시작으로 성주군은 세대공감, 가족공동체 회복을 위한『성주군 할매 할배의 날』을 더욱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격려사에서 “『할매 할배의 날』은 행정기관 주도의 사업이 아니라, 지역내 유관기관과 민간단체가 협력하여 추진해야 하는 사회운동으로, 세대간 의식과 문화를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가족이 소통된다면 건강사회, 행복사회를 만드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