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물가자미 축제에는 캐릭터가 있다 !
거북이 타고 온 영덕물가자미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3-23 21:00:43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오는 5월 15일부터 5월 17일까지 삼일간 축산항 일원에서“거북이 타고 온 영덕물가자미!"라는 주제로 청정바다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영덕물가자미의 우수성과 신정동진, 영덕블루로드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축산항을 선보이고자『제8회 영덕물가자미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축제에는 어민들의 풍어와 안녕을 기원하는 뜻으로 ‘안경가자미’ 라는 별칭이 있는 영덕물가자미가 용왕님이 보내주신 거북이를 타고 축제장으로 오는 모습을 형상화한 캐릭터를 개발해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물가자미 매운물회먹기, 물가자미낚시, 노젓기, 골목투어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전국바다낚시대회, 영덕블루로드 걷기행사도 함께 열어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한층 더 수준을 높였다.

지난 3월 20일(금)에는 물가자미축제 실무회의를 개최해 세부추진계획 토의, 분야별 역할 분담, 홍보전략, 참여·출연단체협의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내실 있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덕군은 이번 축제를 통해 서민의 입맛을 사로잡는 영덕물가자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천리미항 축산항과 죽도산, 블루로드로 이어지는 신정동진을 부각시킴과 동시에 축제 프로그램의 퀼리티 확보를 통해 차별화된 지역축제를 육성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