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구경! 천안의 알프스 북면 벚꽃축제장으로 오세요!!
- 천안시 북면, 4월 11일∼12일 반딧불가족음악회·건강걷기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 마련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3-24 11:35:17
[천안=최영진기자] 그윽한 봄꽃 향기로 초대하는 ‘제3회 천안북면 위례벚꽃축제’가 다음달 11일(토) 개막을 시작으로 12일까지 이틀간 은석초등학교를 비롯한 북면 일대에서 개최된다.

은석초등학교 운동장에 상설무대를 마련하고 봄꽃 향연을 펼치는 이번 벚꽃축제는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개막 첫날인 11일 오후 1시부터 품바공연, 벚꽃사행시 대회 및 북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실력을 갈고 닦은 주민들의 풍물공연과 어린이스포츠 댄스를 시작으로 저녁 7시 개막식과 7시 30분부터 반딧불가족음악회가 열려 가족과 함께 봄꽃의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의 한페이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천안시 북면 벗꽃축제 팸플릿 [사진=천안시]
둘째날인 12일에는 시민모두가 참여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위례벚꽃 건강걷기대회’를 비롯해, 관내 유치원·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벚꽃그리기 사생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시민들의 끼와 장기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노래자랑을 진행한다. 11일 예선을 거쳐 본선무대에 오른 15명이 열띤 경연을 펼치며 노래자랑 중간에 ‘신바람 이박사’가 흥을 돋우고 벚꽃축제의 대미는 벚꽃과 어울리는 인기가수 김범용이 장식할 예정이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떡메치기, 솟대만들기, 에어바운스,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캐리커쳐, 포토존 운영, 민속놀이, 벚꽃사진전시회, 어린이 책 이야기방 등 다채로운 체험마당과 먹을거리 장터,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청정 북면의 먹거리를 경험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제공하게 된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벚꽃의 어울림과 추억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방문객에게 ‘기억되는 축제’, 주민 스스로 만들고 모두가 참여 하는 ‘하나되는 축제’, 지역 농·특산물을 알리고 수려한 자연경관을 알리는 ‘지역사랑 축제’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김성준 면장은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도 풍성해 봄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이라며 “4월 둘째주는 나와 가족이 주인공이 되어 가족의 소중함을 맘껏 느끼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시간을 가져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