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나누고 실천하는 건강이야기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3-24 14:10:08

【김천 = 이승근】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24일 교통안전공단에서 직원들의 많은 호응 속에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은 혁신도시가 웅장하게 모습을 드러내면서 많은 공공기관이 이전해옴에 따라 기업인과 함께 하는 분위기 조성과 오랜 근로시간으로 인해 직원들이 체감하는 피로도가 매우 높아 각종 질병발생 위험요인을 많이 가지게 된다.

이번에 실시하는 찾아가는 건강상담실 운영은 건강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직장인 대상으로 건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 이전공공기관외 다른 기관과도 계속 연계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갈수록 증가추세에 있어 30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심을 가져야하는 심뇌혈관질환예방과 함께 구강질환예방, 금연 등 관련 질환에 대한 기본측정과 잘못된 식습관, 운동부족, 스트레스관리 등 상담을 하면서 건강에 대한 인식변화와 자가관리 능력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김경희 중앙보건지소장은 “건강은 일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소중한 자산으로 희망차고 활기찬 삶은 건강한 생활에서 시작되므로 기본적인 혈압과 혈당알기부터 시작해서 잘못된 생활습관 바꾸기 등 가족과 동료와 함께 건강연습을 실천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중앙보건지소 건강증진담당(☎ 421-2802)으로 문의하면 된다.

건강상담실 운영(중앙보건지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