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민자 멘토링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및 결연식 개최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3-24 16:57:21
[경산타임뉴스]황광진= 경산시건강가정지원․다문화가족지원 통합센터 시범운영기관(센터장 정유희)은 지난 21일 ‘결혼이민자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멘티 오리엔테이션 및 결연식을 가졌다.

결혼이민자 멘토링프로그램은 입국 1년 미만의 초기정착 단계의 결혼이민자(멘티)에게 기존 정착 단계의 결혼이민자(멘토)를 1대 1로 연계하여 한국사회에서의 안정적인 정착과 사회통합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멘토, 멘티, 멘티가족 등 20여명이 참여하여 1년동안 멘토‧멘티 결연 및 서약서 낭독, 멘토들의 한국정착 경험담 나누기, 멘티가족과의 대화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국 멘토인 시아오리(34세, 동부동)씨는 “초기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생활에 잘 적응하고 정착하도록 도움을 주기 위하여 센터에서 실시하는 멘토역량교육에도 열심히 참여하고, 가정생활도 충실히 하여 멘티들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