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가야체험축제 최종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 기다려지는 축제!‘대가야의 융성’]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3-26 21:23:19
[고령=이승근 기자] 고령군은 3월 25일 군청 대가야홀에서 오는 4월 9일부터 12일(4일간)까지 개최되는 대가야체험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2015대가야체험축제 최종 실행계획 보고회를 곽용환 군수를 비롯한 김의순 축제추진위원장, 이달호 군의장, 군의원, 자원봉사단체장, 유관기관단체, 관련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3월 4일 1차 보고회 이후 추진실적 및 대책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 졌으며 분야별로 담당하고 있는 민간단체와 군청 실과에서는 축제추진 방안에 대해서 다양하고 심도 있는 계획보고가 이뤄져 한층 더 수준 높은 축제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고령군은 이번 축제의 컨셉을 대가야가 영·호남을 아울러 가장 융성하였던 시기를 모티브로 한 체험프로그램 콘텐츠 구성으로 성인, 가족, 어린이들이 함께 보고 느끼고 즐길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으며, 『대가야의 융성』이란 주제로 한층 더 새롭고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축제 첫날에는 TBC가요대행진이 새로이 조성되는 대가야문화누리 야외광장에서 펼쳐져 축제의 흥을 더욱 돋울 계획이며 많은 주민이 배우로 직접 참여하고, 완전히 바뀐 무대와 스토리로 공연되는 실경뮤지컬 ‘가야금’이 기대를 더하고 있다.

 또한 바베큐체험, 마상무예 체험, 딸기사랑이벤트 등 새로운 프로그램 도입으로 축제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곽용환 군수는 “11회를 맞는 축제 준비에 매너리즘 빠져서는 안되고, 철저한 준비로 관광객을 맞이할 것"을 당부하며, “고령군 문화 융성의 출발점이 대가야체험축제의 성공에 달려있다 "고 강조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