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관광주간 대표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국비 45백만원 확보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3-26 21:27:35
[고령=이승슨 기자] 고령군(군수:곽용환)은 지난 3월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2015년도 『관광주간 지역협의회연계 지역관광활성화사업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경상북도내 지방자치단체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국비 45백만원을 지원 받게 되었다.

이번 공모사업은 관광주간(봄 5. 1 ~ 5. 14, 가을 10. 19 ~ 11. 1)에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중 광역시도별 최우수 대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국비를 지원하는 제도로서 경상북도에서 1차 심의 선정 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2차 심의를 거쳐 선정되었다.

고령은 『가야 유적도시 탐험』이라는 주제로 가야시대 주요 문화유적지인 고령, 김해, 창녕 등지의 유적지를 순회하며 몸으로 체험하는 답사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제출하여 경북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본 프로그램 운영은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협력지사와 연계하여 관광주간 기간 중에 총 3회에 걸쳐 150가족 600여명을 모객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관광주간 : 하계휴가에 집중된 국내관광 수요의 분산, 신규 수요 창출

및 내수경제활성화를 위해 연 2회 시행

이번 공모사업은 기존 관광 프로그램과의 차별화 및 킬러 콘텐츠 육성 필요성에 따라 금년에 첫 시행되었다.

권오광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품격있는 관광도시로 한 걸음 더 도약하고, 가야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친밀도를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