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무요원 지역사랑 봉사활동
- 신나는 복무생활! 즐거운 봉사활동!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27 18:00:29
【영천 = 타임뉴스 편집부】영천시(김영석 시장)는 27일부터 매주 금요일을 '사회복무요원 지역사랑 봉사의 날'로 정하고, 시본청, 사업소, 읍면동에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 30명을 대상으로 금호읍 경로당 3곳을 방문해 첫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경로당에서 쓰레기 분리수거, 내부 집기정리, 방청소, 주변 환경정비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된 배경은 최근 일부 타 지자체 사회복무요원의 일탈로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곱지 않은 시선을 불식시키고, 사회복무요원도 우리지역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지역사회발전을 위하여노력하고, 봉사하는 인적자원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서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사회복무요원은 “비록 작은 봉사활동이지만 흐뭇해하시는 어르신의 모습을 보며, 보람 있는 하루를 보내 즐거웠다”며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영석 시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성실하게 복무해 우리사회의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영천시에서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사회복무요원들이 매주 금요일마다읍면동을 순회하면서 지역의 경로당 환경정비 등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참고로 사회복무요원은 군복무 대체근무자로 지난 2013년까지 ‘공익요원’으로 불리던 것을 복무자의 이미지개선 및 사기진작을 위하여 ‘사회복무요원’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봉사활동 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