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대대적 전개
27일 겨울동안 방치된 생활주변 폐기물 청소 등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3-28 11:30:12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27일 겨울동안 방치됐던 생활주변의 각종 폐기물을 수거하는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춘희 시장을 비롯한 세종시새마을지회, 대한적십자회 봉사회, 제32사단 세종대대, 시민 등 1,200여명이 참여해 종촌동 제천뜰근린공원의 상가 주변 , 조천하상주차장, 고복자연공원 등 3개 권역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이들은 시내 외곽 주요 도로변과 하천변, 주택가 골목, 신도시 공터 등 겨우내 묵은 쓰레기와 불법 투기된 각종 쓰레기를 말끔히 치우는 등 환경 정화활동을 전개, 깨끗하고 쾌적한 세종시를 만들기에 적극 앞장섰다.

시는 행사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마을단위 대청소의 날’을 운영토록 자발적 참여단체를 육성하고 청소용품을 지급, 대청소의 실효성을 높였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모든 시민이 자발적으로 내 집 앞부터 쓰레기를 청소해 깨끗하고 쾌적한 행복도시 세종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환경보전에 대한 범 시민적 의지를 다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