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햇빛발전소 만들기 지원사업 시행
베란다형 미니태양광 발전설비
조병철 | 기사입력 2015-03-30 09:54:57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는 기후변화에 강한 녹색도시 구현을 위해 아파트 베란다에 설치 가능한 ‘미니태양광’ 발전설비에 대하여 30만원씩 100가구에 지원하는 「우리집 햇빛발전소 만들기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우리집 햇빛발전소는 햇빛이 잘 드는 아파트 베란다 등에 소규모 태양광 모듈을 설치해 햇빛으로 생산된 전기를 플러그를 통해 연결한 후 가정 내 전기로 사용하는 설비이다.

우리집 햇빛발전소 만들기를 위해 지원되는 미니태양광은 200W와 250W용량으로 크기는 태양광 패널의 개수에 따라 달라진다. 설치가격은 각각 68만원과 75만원이며 이 중 30만원을 시에서 지원하는 것이다.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하고 수목이나 장애물에 의한 음영이 없는 남향아파트 거주자는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에는 2015년 녹색아파트 공모사업 신청아파트 및 20가구 이상 단체 신청아파트에 우선 지원한다.

미니태양광을 설치하면 친환경 에너지원 생산으로 매월 3천원~17천원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신형식 김해시 친환경생태과장은 “우리집 햇빛발전소는 가정내 에너지 자립률도 높이고 전기절약과 온실가스도 저감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사업으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신청서를 시청 홈페이지( http://www.gimhae.go.kr)에서 다운받아 4월 27일까지 친환경생태과로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