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한희망도시락 배달합니다~~
저소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 1회 도시락 배달과 안부 확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30 09:28:04
【부산 = 타임뉴스 편집부】부산 금정구(구청장 원정희)는 고령․질병․장애 등으로 규칙적인 식사에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을 위해 이삭교회와 브니엘고등학교의 후원으로 ‘희망 도시락 나눔사업’을 펼친다.‘희망도시락 나눔사업’은 잦은 결식이나 급식지원이 요구되는 노인 60세대에 주 1회 매주 금요일 이삭교회 봉사팀이 정성을 담아 도시락을 만들면 브니엘고등학교 학생들이 방과 후 가정 방문하여 도시락을 배달한다.

지난 3월 20일 첫 배달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으며, 학생들은 도시락만 배달하는 것이 아니라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하시는데 어려움을 살펴 애로사항은 금정구로 전달하여 해결책을 찾는다.

금정구 관계자는 “다양한 복지정책 추진으로 결식 어르신들은 줄어 들었지만 아직도 끼니만 겨우 해결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대로 드시지 어르신들이 많다”며,

“이삭교회와 브니엘고등학교 같은 나눔을 실천하는 뜻 깊은 지역 민간자원을 확대 발굴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더 많은 도움을 주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