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육 이야기 학부모와 함께 열어가기
조병철 | 기사입력 2015-03-30 10:01:17
[김해=조병철기자]경남 김해 가야중학교(교장 조재홍)는 3월25일(수)에 약 300여명의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교설명회는 ‘행복한 교육 이야기 학부모와 함께 열어가기’라는 주제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현실적인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나누면서 학부모와 교사가 서로의 관점을 이해하며 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로 한 걸은 더 나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우선 조재홍 교장선생님은 평소에 추구하던 ‘행복한 교육 공동체’의 비전을 담은 인사말로 학부모를 맞이하며,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와 올바른 부모역할에 대하여 강조하였다.

이어서 학사일정 및 학업성적관리규정, 학생생활지도 규정 등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학교설명이 이루어졌다. 특히 올해 가야중에서는 운영되는 자유학기제 및 행복맞이학교가 성공적으로 수업 혁신을 가져오고, 더불어 행복한 교육 공동체를 위한 회복적 생활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큰 관심과 지지가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교담당 경찰관(김해중부경찰서 백민진)이 학교폭력예방에 학부모의 관심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알려주었으며, 학교폭력이 발생되었을 때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안내하였다. 참석한 학부모는 가정에서의 부모의 말과 행동이 자녀의 거울이 됨을 다시 한번 공감하며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지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서 학부모총회에서 2015학년도 학부모회가 조직이 되었으며, 학부모 봉사단도 결성되어 학부모시험감독, 학부모 사서 도우미, 학부모 급식 모니터, 학부모 진로 코치 등 다양한 분과에서 학교교육참여 및 봉사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다.

이후 각 교실에서는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학부모님들이 담임선생님들과 만나 학급의 이야기를 나누며 자녀들이 새학년을 시작하면서 가지고 있는 학업 스트레스, 교우관계, 진로 불안 등을 나누는 자리가 이어져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