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찬 전 국정원장 제천시 초청 특별강연
남기봉 | 기사입력 2015-03-30 16:30:13

[제천=남기봉 기자] 충북 제천시는 창의(을미의병)120주년과 시승격 35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해를 맞아 의병의 발원지인 제천을 전국에 알리고 제천시 공무원의 새로운 각오와 의지를 굳건히 다지는 특별 강연을 준비했다.

오는4월 1일 오전 9시 30분 정례직원조회와 연계하여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국정원장 출신인 이종찬 강사를 초빙하여 “일본 제국주의 한국침략과 대일항쟁의 시초"라는 주제로 특강이 열린다.

이번 강연은 미래 백년의 대계를 준비하는 제천시 공무원으로서, 제천 시민으로서 자긍심과 더불어 행복도시 제천건설을 위한 열정과 동기부여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찬 이사장은 육군사관학교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하였으며, 주요 경력으로는 제15대 대통력직 인수위원회 위원장, 국가정보원장, 새정치국민회의 부총재, 새천년민주당 상임고문을 역임했으며 현재 사)여천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 이사장, 재)우당장학회 이사장, 신한대학교 한민족평화통일연구소 이사장직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오늘을 살며 내일을 생각하며’, ‘세계로 가는 길목을 잡아라’, ‘한국전쟁의 기원과 진실’ 등 다수가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