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중학교 학교군 배정방안 공청회 연다!
관련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 모을 예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3-30 17:11:33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신도시(예정지역) 내 중학교가 매년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효율적인 중학교 배정방안을 모색하고자 초등・중학교 학부모 등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마련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31일 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학부모 등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세종시 중학교 학교군 배정 방안’에 대한 공청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시교육청이 공주대학교산학협력단에 의뢰한 관련 연구 결과 발표와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먼저, 연구팀은 학생 수용・학교설립 계획, 학교위치, 통학 거리 등의 세종시 중학교군 실태 분석과 학생・학부모의 현 중학교 배정 인식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입학지원 방법, 학교군 범위 설정, 입학생 선발 및 추첨 방법 등의 학교군 배정 개선사항들을 제안한다.

이어, 조창희 학교시설연구센터 선임연구원, 전순호 성남중 교감, 유현숙 아름중 학부모 등 각계의 인사들과 청중들이 학생들의 통학편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이날 제안되는 여러 의견들에 대해 내부 검토 과정을 거쳐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오는 9월까지는 세종시 중학교 배정 추첨방법 개정(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한편, 세종시에는 현재 17개 중학교 대상 신도시(예정지역)에 2개의 중학군과 읍면지역에 7개 중학구가 있으며, 생활권 내 선지원 후추첨(컴퓨터) 방법으로 중학교 배정이 이루어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