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은 범죄! 법 알고 예방하자!
영해고 전교생 학교폭력예방 법 교육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3-31 00:21:41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해고등학교(교장 박재복)은 지난 3월 23일 오후3시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 폭력 예방 법 교육은 학교 폭력 근절과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대구지방검찰청 영덕지청 소속 김경완 검사를 초청해 1시간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김경완 검사는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동영상을 보여주며, 청소년들이 잘 알지 못하는 법 조례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고, 신체에 대한 폭력뿐만 아니라 SNS에서 일어나는 사이버 폭력 또한 위험하고 중대한 범죄임을 강조하고, 실제 학교에서 일어났던 학교 폭력 사례를 소개하며 학교 폭력 사건의 목격자 역할의 중요성과 학교 폭력 피해를 당했을 때의 대처법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3학년 채명훈 학생은 “심한 장난처럼 보이는 사건이 학교 폭력으로 구체적인 처벌이 내려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단순하게만 생각했던 학교 폭력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런 교육을 받을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경완 검사는 “학생들 모두가 서로에 대해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진다면 학교 폭력은 사라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