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군민이 주도하는 ‘지속가능발전 과제’ 공모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1 13:31:34
【거창 = 타임뉴스 편집부】거창군에서는 거창의 지속가능발전에 필요한 일들을 군민이 제안하고, 행정은 이를 정책화해 제도적․재정적 뒷받침함으로써 군정의 모든 영역에서 군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발전 과제를 공모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제성, 환경성, 사회성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는 사업’, ‘군민 주도의 마을 만들기 등 소프트웨어 사업’, ‘벽화사업, 도랑살리기 사업 등 마을 환경 정비 사업’, ‘3대 사회적 의제 실천을 위한 실천과제 사업’ 등을 중점 대상으로 해 과제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에 발굴된 과제중 지속가능발전의 5대 특성(포괄성, 연계성, 형평성, 신중성, 안정성) 충족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 사업에 대해서는 총 8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지원된 사업에 대해서는 연말에 평가를 통해 총 2천만 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군정에 군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군민 모두의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자원의 모든 부분을 현세대와 미래세대가 공유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군민이 주도하는 지속가능발전 과제 공모에 관심이 있는 군민은 2015. 4. 1. ~ 6. 30일까지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에 있는 서식에 따라

이메일(psk0017@korea.kr) 또는 거창군청 기획감사실(055-940-3032)로 제출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