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군 예선대회 개최
톡톡 아이디로 생활 속 불편함을 고쳐요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01 22:32:21

[울진타임뉴스=백두산기자]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과학의 달을 맞이해 4월 1일 울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37회 경북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울진군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과학발명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력을 계발하고, 과학을 탐구하는 마음과 자연을 슬기롭게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대회이다.

올해는 생활과학Ⅰ·Ⅱ, 학습용품, 과학완구, 자원재활용 등 5개 부문에, 학교별 교내 대회를 통해 선발된 49개의 우수한 작품이 출품되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 출품된 발명 작품들은 평소 학생들이 가정, 학교 등 생활 속에서 느꼈던 불편함을 과학적 원리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고치고 직접 제작한 것들로, 심사 결과에 따라 우수 작품은 도 및 전국대회에 출품하게 된다.

울진교육지원청 허정두 교육장은 “평소 생활속에서 느꼈던 불편함을 적극적으로 고치려는 태도를 가진다면 여러분은 모두 미래의 발명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