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한국천문연구원 박석재 前 원장 초청 강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2 08:37:52
【신안 = 타임뉴스 편집부】신안군(군수 고길호)은 지난 4월 1일 전공무원을 대상으로 한국천문연구원 박석재 前 원장을 초청해 “하늘의 나라 대한민국”이란 주제로 강연을 실시하였다.

박석재 원장은 강연에서 5,500년 전 만들어진 태극기에 숨겨진 ‘우주의 원리’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근본이 되는 학문 天文을 인문학과 용합해 대한민국을 재조명하고자 하였다.

특히, 왜곡된 역사속에서 개천이라는 국민정신이 흔들리면 세계화는 의미가 없다며 바른 역사인식을 갖고 자랑스런 하늘의 자손으로 민족정신을 되찾고 잃은 일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초청 강사인 박석재 원장은 제3~4대 천문연구원 원장을 역임하였으며,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를 창립하고, 현대 과학의 어려운 이론을 여러 가지 재미있는 형식을 빌려 알기 쉽게 설명하는 등 과학 대중화에 노력하였다.

앞으로도 신안군에서는 공직자의 마인드 향상을 위해 각 분야별 명사를 초청하여 공무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