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와 소통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
경찰서장이 직접 나서다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4-02 10:36:33

[경산타임뉴스]황광진= 경산경찰서(총경 이상현)에서는 2015. 4. 1(수) 경산과학고등학교에서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대화와 소통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및 리더십 향상 교육을 실시하였다.

경찰서장은 강의 시작전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직업인으로 경찰관의 역할과의 사명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강의에서는 자신의 경험담을 기초로 한“청소년기의 선생님과 친구들과의 작은 동기 부여가 장차 훌륭한 사람의 토석이 된다"고 설명하고,“친구에 대한 서로의 관심은 학교폭력으로부터 예방의 지름길이다"며 친구들과의 사이를 강조하셨다.

또한 학교폭력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로마제국 번영의 핵심 가치는 개방성, 갈매기들의 협력과 공감"라는 주제로 자신의 꿈과 리더십 향상을 위하야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강의하였으며, 인생에 있어 자신만의 목표를 설정해 그 목표를 향해 꾸준히 도전하는 삶과 배려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강의중 퀴즈를 맞춘 학생에게서는 서장님께서 직접 준비한 스탠드와 책을 선물하였다.

강의를 들은 경산과학고 1학년 김모(17세) 학생은“경찰서장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해주고 도움을 청한 사람에게 호의를 느끼는 현상을 설명하며 친구에게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사이가 되도록 해주어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