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개인배수설비 사용법 및 유지관리 홍보 나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2 14:10:35
【고성 = 타임뉴스 편집부】고성군(군수 하학열)은 1일 오후 4시,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관리단 고성수도센터와 합동으로 고성읍 상가 밀집지역 및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개인배수설비의 올바른 사용법 및 유지관리‘ 홍보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개인배수설비의 관리부주의로 인한 하수관로, 맨홀 등 공공하수도 관리에 따른 행정력 및 예산 낭비를 예방하고 원활한 시설물 유지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고성군은 2002년부터 고성하수처리시설 외 25개의 하수처리시설을 설치․운영하여 방류수역의 수질오염예방 및 주거환경 개선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특히 FDA 지정해역인 자란만일대의 수질보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나 배수설비 관리부주의로 매년 관로준설 및 시설물 개보수 비용이 증가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행사 참여자들은 군민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부하고 ▲변기 및 오수받이에 이물질 투입 금지▲음식물 찌꺼기는 거름망으로 분리하여 배출 ▲청소목적 외 우수받이 뚜껑 개폐 금지 등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식당에서 무분별한 동물성 기름배출로 기름 응고에 의한 하수관로 막힘, 오수받이 및 변기에 오물투기에 의한 하수관로 막힘, 오수받이내 빗물유입에 따른 저농도·과유량 하수 유입 등으로 하수처리비용이 증가하고 있다.”며, 군민의 하수관로 및 배수설비의 올바른 사용 및 유지관리를 당부했다.

고성군, 개인배수설비 사용법 및 유지관리 홍보 나서
고성군, 개인배수설비 사용법 및 유지관리 홍보 나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