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석 의원, 대학생이 뽑은 ‘이달의 Best의원’ 선정
이철우 | 기사입력 2015-04-03 03:20:59
바른사회시민회의 의정모니터단

‘위기의 순간에 빛난 용기’, ‘활발한 의정활동’ 높이 평가

【타임뉴스 = 이철우】장윤석(새누리당, 경북 영주) 의원이 바른사회시민회의 의정모니터단(단장: 조윤영 중앙대 교수)이 뽑은 ‘이달의 Best의원’에 선정됐다.


2002년부터 활동 중인 바른사회시민회의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수호를 목적으로 다양한 시민운동을 벌이고 있는 시민단체로서 대학생들로 구성된 의정모니터단이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의정모니터단은 매월 각 1인의 ‘Best의원’, ‘Best법안’, ‘Best발언’ 국회의원을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Best의원’에 선정된 장윤석 의원은 지난 3월 5일 리퍼트 대사 피습 당시 가장 먼저 몸을 던져 범인을 제압했던 용기와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위원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공생기반을 마련한 업적을 높이 평가받았다.

그밖에 ‘Best법안’에는 이노근 의원의 「테러 예방 및 대응에 관한 법률안」이, ‘Best발언’에는 이종걸 의원의 “57일 동안의 청문회 공백, 국민께 죄송하다"가 선정됐다.

의정모니터단에서 활동 중인 김민준(고려대) 단원은 “위기의 순간, 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몸소 보여준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며 ‘이달의 Best의원’ 선정 이유를 밝혔다.

‘2015 올해의 닮고 싶은 인물 大賞’ 수상에 이어 ‘이달의 Best의원’에 선정된 장윤석 의원은 “미래를 짊어지고 갈 대학생 여러분의 국회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더 낮은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국민의 대표가 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