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종, 도전골든벨 시행
제49회 단종문화제, 내고장역사 바로알기 단종, 도전골든벨 시행
최동순 | 기사입력 2015-04-06 10:16:37

[영월=최동순]영월군(군수 박선규)은 전통문화와 현대문화가 조화된 지역특화문화행사인 제49회 단종문화제를 (2015.4.24~4.26)통해 자라나는 세대들이 고장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전 군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단종문화제를 위해 내고장역사 바로 알기 단종 도전골든벨을 업그레이드 하여 시행한다.

cj헬로비전 영서방송 주관으로 시행하는 제49회 단종문화제 내고장 역사바로알기 단종, 도전골든벨은 그동안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세계유산 장릉에서 시행하여 왔으나 참가 학생의 관심부족과 공간적 범위의 제한 등으로 인해 관심을 받지 못하고 1회성 행사로 진행하여 온 아쉬움이 있었다.

최근 우리역사 바로알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물론, 학교교육에서 역사의식이 비중 있게 다루어지고 있으며 내고장 역사바로알기를 통해 애향심과 애국심 고취는 물론 인성함양에 도움을 주고 있어 역사탐방이 주목을 받고 있다.

단종 도전 골든벨은 단종문화제 행사 첫날인 4.24일(금) 동강둔치 메인행사장에서 13시부터 14시30분까지 초등학생 100명 중학생 100명을 선발하여 우리고장 역사에 대한 학생들의 재치와 끼를 발산토록 할 예정이다.

단종 도전골든벨 수상자는 중학생 70만원, 초등학생 50만원의 장학금을 받게 되며 중학생 2등과 3등은 각각 50만원과 30만원, 초등학생 2등과 3등은 각각 30만원과 2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지며, 골든벨 수상자를 배출한 초등학교와 중학교에는 학교용품이 지원된다.

또한 각 학교별로 6팀의 장기 자랑팀이 출연하여 학교자랑과 학생들의 재능을 뽐 낼 예정이고 마술팀이 출연하여 축제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영월군은 내고장역사 바로알기 단종, 도전 골든벨을 통해 어린세대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애향심을 길러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