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녹색생활 이끌 그린리더 양성나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4-06 13:53:19
【김천 = 이승근】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시민들이 기후변화를 이해하고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오는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그린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의 주요내용은 기후변화의 원인과 과학적 이해와 관련한 ‘기후변화의 개요’, 기후변화의 대응과 시민실천 방향을 소개하는 ‘녹색생활실천’, 과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그린리더의 역할과 활동을 알아보는 ‘그린스타트 운동’ 등 이다.

이번과정은 기후변화 및 녹색생활 전문 강사를 선정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먼저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온상승 및 이상기후, 해수면 상승으로 인한 환경파괴의 심각성을 설명하고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을 함께 모색해 봄으로써 자연스럽게 기후변화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다.

교육을 수료한 그린리더(초급자)는 주민들에게 녹색생활에 대한 홍보, 녹색성장관련 행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향후 중급과정까지 수료하게 되면 온실가스 진단 및 컨설팅 등의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활동을 통해 녹색생활실천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조용한 환경관리과장은 “그린리더 양성교육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온실가스 줄이기의 중요성을 느끼고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녹색생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시민의 녹색생활 실천의식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린리더 양성교육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