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을 씻자 손씻기 365일
손씻기 30초 6만마리 세균이 제거됩니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6 15:03:27
【곡성 = 타임뉴스 편집부】곡성군(유근기 군수)은 4월 6일 곡성중앙초등학교에서 3학년60여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세균을 씻자 손씻기 365일’ 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꼬마버스 타요와 함께하는 기침예절’ 동영상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고, 학생들에게 형광물질을 바르게 한 뒤 평소처럼손을 씻게 하고 자외선에 비춰 오염물질이 얼마나 남아있는지잔여 오염물 상태를 확인했다.

아울러 학교 영양교사의 영양적이고 위생적인 올바른 식습관도 함께 교육해 학생들은 자신들의 습관에대해서 인지하고 제대로 손씻는 방법을 알게 돼 큰 호응과 함께 교육효과를 높였다.

교육에 나선 보건의료원 담당팀장은 “손씻기 30초면 6만마리 세균이 제거돼 손만 잘 씻더라도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의 70%를 예방할 수 있다”며, "개인위생과 좋은 습관을 갖도록 올바른 손씻기 교육은 물론 이동 손씻기 체험 홍보관 운영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앙초 손씻기 교육사진
중앙초 손씻기 교육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