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구, 지방세 체납액 징수강화 실천 보고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7 16:49:32
【창원 = 타임뉴스 편집부】창원시 성산구는 지방재정의 안정적 재원 확충을 위해 최정경 구청장 주재로 7일 관내 중앙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2015년 상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강화 실천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과년도 체납액정리 전반에 대한 분석과 각 부서별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효율적인 징수율 제고방안 등이 논의됐다.

성산구는 세입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체납액도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500만원 이상 고액체납자가 전체 체납액의 52%에 달해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구청과 동 합동으로 고액체납자 책임징수단을 구성해 적극 징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전체 체납액의 25%를 차지하는 자동차세 체납에 대해서도 7개 동과 합동으로 체납차량 번호판영치팀을 주4회 이상 운영하고, 관외경계지역 및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체 등 월별 테마를 설정해 자동차세 체납액을 적극 징수할 계획이다.

또한 성산구는 상반기 체납세 특별정리기간 운영을 통해 지방세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활동을 전개해 체납된 세금을 납부하지 않고는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하기 힘들다는 시민의식을 고취시켜 자주재원의 안정적 확충 및 공평과세를 실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방세,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강화 보고회 2
지방세,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강화 보고회 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