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친환경농업단지 대표 농업인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8 09:12:55
【영광 = 타임뉴스 편집부】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7일 영광농협 3층 회의실에서 140여명의 친환경 농업 생산단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유기농업 정착을 위한 친환경농업생산단지 농업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농업단지 장려금, 우렁이 공급, 방제비 지원사업 등에 대한 추진요령을 설명하고 전남농업기술원 권오도 박사를 초빙하여 친환경농업 실천에 필요한 기술을 교육하였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인사말을 통해“육묘용 농자재의 지속지원과 벼 농업 재해보험금의 농업인 부담을 줄여서 농업 생산비 절감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히고“친환경농업은 소비자와의 약속인 만큼 소비자와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농업인(홍농읍 최상곤)은“그동안 친환경 자재위주 지원에서 직불금 형태로 지급방식이 바뀌어서 농자재를 자가 조제하는 농업인들에게는 실질적인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친환경 농업인 교육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