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전통시장「굴러라! 감자원정대」경기도청에서 개최
- 강원도와 경기도 간 상생협력 방안으로 경기도청 벚꽃축제와 연계하여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8 09:36:16
【강원도 = 타임뉴스 편집부】 강원도는 전통시장의 판로개척 및 홍보를 위한 찾아가는 전통시장 ‘굴러라! 감자원정대’ 직거래장터를 오는 4.10일(금)부터 4.12일(일)까지 3일간 경기도청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강원도 내 17개 전통시장 25개 점포가 참여하여, 더덕, 황기, 곤드레, 황태, 미역 등 청정한 강원도에서 생산된 농특산물과 메밀전병, 닭갈비, 닭강정 등 100여 가지의 강원도 대표상품을 수도권 주민들에게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강원도와 경기도 간 상생협력 방안으로 경기도청 벚꽃축제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행사로, 강원도내 전통시장을 홍보하고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강원도 청정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해 옥수수 재고량이 많아 어려움을 겪었던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옥수수를 개당 100원에 판매하는 폭탄세일을 실시하고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을 위한 풍선아트, 네일아트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강원도와 경기도가 상생협력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강원도는 전통시장의 판로를 마련하고, 경기도민들에게는 청정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여 강원도와 경기도가 상생할 수 있는 좋은 사례로 앞으로도 양 도가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