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기 빛고을 문화대학 수강생 모집!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8 11:27:35
【광주 = 타임뉴스 편집부】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대동문화재단과 함께 인문학 초청강좌를 실시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10기 빛고을 문화대학 강좌는 대동문화재단과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사업 교류를 통해 문화를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문화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강좌는 ‘삶 +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오는 30일부터 8주간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30일 김용택 시인의 ‘자연이 말하는 것을 받아쓰다’라는 강의를 시작으로 조선대 역사문화학과 교수 이종범, 대동문화재단 대표 조상열, ‘개똥벌레’의 가수 신형원, 소설가 은미희 등 유명 예술가 8인의 강의가 이어진다.

5월 16일에는 때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풍경을 간직한 임실의 섬진강길, 6월 6일에는 작은 기암괴석들이 신비로운 여수의 비렁길을 찾아가는 문화답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참여신청 및 문의는 대동문화재단 문화사업팀(☏674-6567)으로 전화 하면 되며, 수강료는 10만원(답사비 별도)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우리가 살아가는 삶 속에서 필요한 인문정신을 어렵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는 이번 강의에 많은 주민들이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