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입시설명회 ‘구름인파’ 성황
오는 11일 부산을 마지막으로 13일부터 본격 원서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4-08 21:43:05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교장 박두희, 이하 학교)는 지난달 14일부터 전국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실시하고 있는 입시설명회가 학생・학부모 등 교육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 한국체육대학교를 기점으로 개최된 입시설명회는 지역마다 적게는 300명에서 많게는 800명 등 현재까지 지난해 대비 1.8배가 늘어난 3600여 명이 넘는 참석인원을 기록 중인 가운데 학교는 오는 11일 부산동아대학교에서 열릴 설명회만을 남겨놓고 있는 상태다.

설명회 현장에서는 학교의 교육목표와 경영방침을 비롯해 지원 자격, 전형방법 및 일정 등 입학전형에 대한 전반이 안내되고 있으며, 수백 건의 질문과 즉답이 오고가는 등 국내 1호인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이와 함께, 학교는 입시설명회를 모두 마치고 나면 13일부터 5일 간의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2016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착수할 계획이다.

원서접수는 인터넷과 우편 두 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오는 17일 마감된다. 또, 1단계 학생기록물 평가, 2단계 영재성 검사의 각 전형별 합격자를 5월17일과 6월9일 각각 발표하고 3단계 융합캠프 후 최종합격자를 7월 14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중학교 재학생, 졸업자 또는 이에 상응하는 자격을 갖추고 국・공・사립학교에 재직하면서 지원자를 지도했던 교사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