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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은 단순·복합·유기한 민원 등에 대한 원스톱민원처리제를 실시하여 민원 1회 방문처리제, 실무종합심의회, 민원후견인제, 사전심사청구제등을 운영하여 친절·신속·공정·정확한 민원처리로 민원인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또한 군민들의 민원업무 편의를 위해 무인민원 발급기 9대를 운영하여 군민들이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편리하게 민원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확대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민원인을 내가족, 내부모님을 섬기듯 민원섬기미 서비스를 운영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창구 운영, 민원실 내 작은도서관 운영, 민원편람 비치 및 편안히 민원을 볼 수 있도록 민원환경을 개선하는 등 정부3.0 고객서비스에 맞는 고품질 고객 친절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이런 성과로 2015년 1분기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에서도 친절도 91%, 공정성 98%, 신속성 93% 등 좋은평가를 받았을뿐만 아니라 민원기한 단축률 또한 59%로 신속한 민원처리로 고객만족 섬김민원서비스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밖에도 군은 지난 2일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동시 신청·발급 업무협약을 통한 민원인 편익 증진 시책 발굴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그동안 꾸준히 섬김 민원행정 실천을 통하여 민원인들의 만족도가 높아진 것을 피부로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민원인 입장에서민원인들이 만족할때까지 성심 성의껏 응대해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 품격높은 홍성군을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고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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