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자아 존중, 폭력 예방의 첫걸음"
폭력 없는 행복학교 위한 울진고 학교폭력 예방교실 실시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10 04:55:01

[울진타임뉴스=백두산기자]울진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4월 8일 학교폭력 전문 강사(코리아코칭시스템 곽동현)를 초청하여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5 울진고등학교 학교폭력 근절 및 예방교육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학교폭력의 위험성 홍보 및 학교폭력 분위기(심리)를 사전 차단하는데 의의를 두고 진행되었으며, 최근 증가하고 있는 언어폭력, 모바일상의 사이버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서 본인 스스로의 자아존중감을 고취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이날 곽동현 강사는 울진고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위험성에 대한 설명 및 폭력 예방 서약서 작성 등 다양한 이벤트로 큰 호응을 이끌어 내었으며, 학생들은 ‘약속 팔찌’를 나눠 가지며 서약서의 내용을 지키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울진고 학생복지부장 김창수 교사는 “이날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서명한 서약서를 잘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며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가치 있고 긍정적인 존재로 생각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울진고등학교 서정우 교장은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인품형성을 위해서는 자아존중감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다."며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을 마치고 약속 팔찌를 팔에 찬 김진선 학생(울진고 2학년)은 “앞으로 항상 환하게 웃으며, 나 자신을 먼저 사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친구들과의 사소한 장난도 학교폭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 자기 자신이 사랑받을 만한 가치가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이 중요한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