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공영주차장 1시간 무료 이용 시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0 11:41:05
【여수 = 타임뉴스 편집부】여수시(시장 주철현)가 10일부터 노상주차장을 제외한 모든 유료공영주차장에 대해 1시간 무료 이용 제도를 시행한다.

시에 따르면 지역 내 공영주차장은 159곳에 총 5546면을 갖추고 있으며, 이 가운데 지난해까지 12개소 904면이 유료로 운영되어 왔다.

올해 4월부터는 6개소 451면이 추가로 유료로 전환돼 운영되고 있다.

이처럼 시가 공영주차장에 유료화를 확대하는데는 그동안 공영주차장 대부분이 무료로 운영돼 장기 주차 및 물건 적치 등으로 시민들의 공영주차시설 이용에 불편을 빚어온데 따른 조치다.

시는 우선 교통이 혼잡한 도심권 및 상업지역 내 30대 이상의 대형 주차장에 대해 유료화하고, 공영주차장 유료화를 매년 점차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아울러 무인주차관제시스템도 운영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는 주차난 해소를 통한 주차질서 확립과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공영주차장 1시간 무료화로 공영주차장 이용률을 확대하고, 승용차이용 자재를 유도함으로써 대중교통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교통질서에 대한시민의식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