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수원 관련 대구․구미 민․관협의회" 2차 회의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4-10 14:08:26
【구미 = 이승근】취수원 관련 대구․구미 민․관협의회 제2차 회의가 4월 9일 대구시수성구 소재 대구경북연구원 18층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는 먼저 대구시 최정한 물관리과장이 대구시의 상수도시설현황과 대구취수원을 이전하기 위한 당위성으로 1991년 구미 공단의페놀유출사건 등 수차례의 수질사고로 시민 건강불안이 우려된다고하였으며,양명모 대구시 약사회 회장 외 7명, 윤종호 구미시 시의원 외 8명, 총 17명이 참석하여 위원소개, 토론, 추후 일정에 대한 논의가 심도있게 진행되었다.


이날 합의된 내용은 민․관협의회 명칭으로「취수원 관련 대구․구미 민․관협의회로 결정하였으며, 구미시에서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한「경북․대구권 맑은 물 공급 종합계획 검토용역」에 대해 3개월정도 소요되는 검증용역을 실시하여 중간보고회를 갖기로 하였으며, 대구시에서는 필요시 재검증을 하기로 하였다.

또한, 구미와 대구시의 상하수도시설 현장 방문과 물 이용 선진지를견학하여 지역간의 문제점을 이해하고 갈등을 줄일 수 있는 기회로삼기로 하였다.

 제3차 민․관협의회에서는 구미시에서 5월중에 개최하기로 하였으며,안건은 구미시의 입장으로 대구취수원 이전을 반대하는 이유 등에 대하여 설명하기로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