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모니터요원 교육 및 강소농 기본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0 14:53:48
【고성 = 타임뉴스 편집부】고성군(군수 하학열)은 10일 오후 2시,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감염병 조기신고체계 구축 및 대응을 위한 질병모니터요원 교육을 했다.

질병모니터요원은 의료기관, 학교보건교사, 사회복지시설, 집단급식소 등 분야별 보건의료 담당요원 7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내 감염병 발생양상과 추이를 정확히 분석해 군민 또는 보건기관 등에 알려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해 감염병 유행을 조기에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교육은 보건소 예방의약 김수임 담당과 보건소 공중보건의사 조재영 역학조사관이 나서 감염병 예방관리 및 질병모니터요원의 역할, 수인성․식품매개질환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감염병이 과거와 달리 연중 발생하고 신종 감염병의 해외유입과 대량 식중독 발생이 공중보건위기로 다가올 수 있는 점을 감안해 감염병에 대한 사전감시를 통한 예측관리와 대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하절기 감염병 발생 취약시기에 모니터망을 더욱 견고하게 구축해 신속한 신고를 당부했다.

한편, 보건소는 기온상승으로 인한 각종 감염병 발생 및 유행차단을 위해 5월부터 9월까지 24시간 하절기 비상방역근무를 한다. 아울러 위생해충 등 감염원 제거를 위해 읍․면별 자율방역반 활동을 강화하고 역학조사반을 상시 운영하는 등 감염병 사전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성군 질병모니터교육
고성군 질병모니터교육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