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해초 “나라사랑 독도사랑 대회" 개최
우리도 아는데!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11 04:05:29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해초등학교(교장 윤봉식)는 4월 10일 ‘독도사랑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독도사랑 대회’는 학생들이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역사의식을 제고하고, 나아가 독도사랑과 수호 의식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번 ‘독도사랑 대회’는 학급별로 독도관련 계기 교육을 실시한 후, ‘독도 사랑 그리기(1-3학년)’, ‘독도 사랑 글짓기(4-6학년)’, ‘독도 사랑 정보 검색(5-6학년)’의 3가지 영역에 걸쳐 진행되었다.

한 5학년 학생은 “독도가 우리 땅인 것은 어린 우리도 아는데, 일본은 왜 저렇게 고집을 피우는지 모르겠다"며 독도에 대한 깊은 애정과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한 분통을 표하기도 했다.

영해초 윤봉식 교장은 “이번 ‘독도사랑 대회’는 학생들이 독도를 사랑하는 태도 가지는 데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대회는 끝났지만, 독도를 사랑하고 생각하는 그 마음을 평생 가슴에 간직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