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화본아, 가을놀자’3년 연속 농림부 축제로 선정
▶ 2015년 10월 2일 ~ 10월 4일 : 제 5회 '화본아, 가을놀자‘ 축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4-11 17:06:11
[군위=이승근 기자] 군위군 산성면 화본마을의 ‘화본아, 가을놀자’ 축제가 농림축산식품부의 2015년도 농촌축제지원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화본아, 가을놀자』를 주제로 하는 화본마을 축제는 폐교된 학교를 `추억박물관(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으로 꾸며 60~70년대의 추억을 소재로 성공적인 문화콘텐츠를 만들어 화제를 몰고와 경상북도가 선정한 색깔 있는 마을축제로도 지정된바가 있다.

그리고 올해 다섯 번째로 10월2일부터 4일까지(3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엄마아빠 어렸을 적에’운동장에서 70년대 가을 운동회를 재현하듯 새끼 꼬기, 허수아비 만들기, 지게 지고 달리기 등 여러 프로그램들도 마련되어있다.

또한 폐교를 활용하여 추억이란 테마로 꾸며진 박물관(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에서 60~70년대 생활상을 전시하고 마을 주민 해설사가 방문객에게 예전 화본마을을 설명할 예정이다.

그 이외에도 주민이 직접 생산한 황금배, 대추, 콩, 팥 등을 홍보 판매된다.

한편 김영만 군수는 “화본마을 축제가 전국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전통축제가 될 수 있는 데에는 주민들과 화본마을 운영위원회의 역할이 크다며 격찬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군위의 무궁한 농업·농촌자원을 발굴해 농촌관광활성화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