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종합장사시설 건립추진 촉구 탄원서 전달
김유성 | 기사입력 2015-04-13 07:47:49

【 타임뉴스 = 김유성 】 화성시 종합장사시설 건립추진 매송면 대책위원회(아래 대책위)는 지난 10일 오전 10시 40분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만나 화성시 공동형 종합장사시설이 차질 없이 건립되기를 바라는 매송면민의 의지를 담은 탄원서를 전달했다. 

▲ 매송면 대책위원회 는 지난 10일 오전 10시 40분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만나 화성시 공동형 종합장사시설 건립 탄원서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장사시설이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G/B관리계획입안을 서둘러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남경필 도지사는 장사시설의 필요성, 당위성을 공감하고 인근 민원사항을 수렴해서 좋은 방안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우리나라의 장례문화 변화에 따라 최근 경기도의 화장률이 83%에 육박해 경기 서남부권 주민들은 벽제 등 타 지역으로 원정화장하는 불편을 감수하고 있어 5개시(화성, 안산, 시흥, 부천, 광명)가 공동 참여하는 종합장사시설을 화성시 매송면 숙곡리에 추진 중이다.

특히 화성시 종합장사시설은 국도39호선과 인접해 경기 서남부권 어디서나 30분 이내로 도착 가능한 뛰어난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 수원시 호매실·금곡동 일부 주민이 호매실지구 바로 옆 칠보산 능선에 장사시설이 건립되는 것으로 오해하고, 환경적인 문제로 위치 재선정을 주장하며 지속적으로 반대함에 따라 매송면민들은 그동안 장사시설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들이 물거품이 되어 버릴까 우려하고 있다.

화성시 공동형 종합 장사시설은 칠보산이 아닌 함백산에 건립 예정이며 장사시설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은 첨단 과학 시설로 설치해 환경부 허용 기준치 이내에서 관리 되도록 운영하고 인근 주민에게 전혀 피해가 없도록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