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동신대, 나주 옛 기록물 DB구축 협약
지역문화자원 체계적 연구와 예산 절감 등 관-학 상생협력 강화 계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3 16:59:42
【나주 = 타임뉴스 편집부】 나주시는 강인규 나주시장과 동신대 지역문화컨텐츠 기획인력양성사업단장 이정호 교수, 나비센터 조성사업 총괄기획자 김경주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13일 오후 4시 시장실에서 나주 옛기록물 DB구축 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나주 옛기록물 DB구축 사업은 나주시에서 보관하고 있는 사진, 필름 등과 같은 아날로그 자료들을 디지털 파일로 변환하면서 기록물의 훼손과 멸실을 방지하고, 검색 및 열람을 용이하게 하여 행정 능률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체결한 협약은 동신대학교 지역문화 콘텐츠 기획인력양성사업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현대사 사진자료 디지털화 및 아카이브 자료구축사업’과 연계해서 나주시는 사진과 필름을 제공하고 동신대학교 사업단은 제공받은 자료를 디지털화하고 아카이브를 구축한 후 원본사진과 디지털파일을 반환한다는 내용이다.

나주시는 동신대와 협약 체결로 약 4,200여만원의 예산을 절감하게 됐고, 동신대는 지역문화자원을 체계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지역대학 동신대와 소통으로 이뤄진 이번 협약으로 나주시는 기록물의 역사적 가치를 높이면서 예산도 절감하고, 행정능률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며 지속적인 관-학협력체계 강화를 강조했다.

사진설명)

강인규 나주시장과 동신대 지역문화컨텐츠 기획인력양성사업단장 이정호 교수가 13일 오후 나주 옛기록물 DB구축 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1)

기록물 협약 체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