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사 백년가약 맺은 날특별한 나눔실천한
영천시 박철민‧조영남 부부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4-14 16:49:45

[영천타임뉴스=이수빈기자]영천시 박철민‧조영남씨결혼식 날인 11일, 결혼 혼수비용 중 일부인 100만원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쾌적 저소득 다문화 부부의 화촉 밝히는 데 작은 도움되길 양가 부모님도 사랑의자투리991캠페인동시 가입하고 정기 나눔 실천나눔결혼식의미 더해백년가약을 맺은 날에 특별한 기부를 실천하는 나눔결혼식’을 올린 부부가 있어 화제다.

그 주인공은 영천시 박철민(36)‧조영남(28)씨로, 지난 4월 11일, 결혼 혼수비용 중 일부인 100만원을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결혼식을 제때 치르지 못한 영천지역 내 저소득 다문화 부부의 결혼식 비용으로 써 달라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에 쾌척했다.

박철민‧조영남 부부는 일생에 단 한번뿐인 결혼식이 나눔을 통해 더 특별해진 것 같아 기쁘고 행복하다. 우리 부부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틈틈이 크고 작은 기부를 이어가기로 약속했다면서어머니의 말씀을 듣고우리 지역에 결혼식도 올리지 못한 채 가정을 이루며 살아가는 저소득 다문화 부부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

특별한 날을 맞아 기부한 성금이 이들 부부가 화촉을 밝히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나눔결혼식 문화가 주변에 더 많이 알려져 예비 신혼부부들의 참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박철민‧조영남씨의 양가 부모님들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사랑의자투리991캠페인에 동시 가입하고 정기적인 나눔을 실천키로 해 이번 나눔결혼식의 의미를 더했다.

신랑 박철민씨의 어머니인 우애자(63‧영천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장)씨는 혼수비용 중 일부를 어려운 이웃과 기꺼이 나눈 아들과 며느리가 고마워 양가 부모들도 다같이 나눔에 동참키로 했다면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먼저 배려하면서 콩 한쪽이라도 함께 나누는 인심이 넉넉한 가정을 이루며 화목하게 잘 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신혼부부가 결혼 준비자금, 혼수자금, 축의금 등을 결혼식 당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는 특별한 나눔, 나눔결혼식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기부 참여 및 문의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전화 053-980-7812)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