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글로벌인재센터 개관…의왕시 교육위상 높인다
윤진호 | 기사입력 2015-04-15 08:40:51
14일 개관식 갖고 본격운영 들어가

【 타임뉴스 = 윤진호 】 글로벌 교육도시의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해 의왕시가 역점을 두고 추진한 의왕글로벌인재센터가 착공된 지 약 1년 5개월여만에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의왕시는 지난 14일 내손동 복지로 36에 위치한 의왕글로벌인재센터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전경숙 시의회의장, 시의원, 교육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글로벌인재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은 식전 축하공연과 개식선언,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에 이어 축사와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부지 면적 3,600㎡, 연면적 2,289㎡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 글로벌인재센터는 체험형강의실을 포함한 18개의 강의실과 북카페, 미디어체험실, 평생학습관 등 청소년과 성인들의 맞춤형 교육을 위한 최신 복합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글로벌인재센터는 유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외국어 학습과 다양한 체험·교양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종합교육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정상JLS가 운영 사업자로 선정돼 오는 2017년까지 위탁 운영하게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글로벌인재센터는 외국어 능력만이 아니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성인들의 평생학습을 위한 복합교육시설로써 향후 의왕시의 교육경쟁력 강화와 명품교육도시로서의 가치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나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우수한 인재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청소년과 시민들의 많은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