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일본뇌염 전국주의보 발령 주의 당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5 11:23:30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보건소는 지난 7일 광주지역에서 올해 첫 일본뇌염 매개모기(작은빨간집모기)를 확인해 질병관리본부에서 일본뇌염 전국주의보를 발령한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5월부터 환경오염 최소화를 위해 연기가 나지 않는 초미립자 연무소독으로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모기 활동이 활발한 5~10월 하순까지 가정 내에서는 방충망(또는 모기장)을 사용하고 야간에는 모기가 많은 지역의 야외활동을 가능한 자제토록 권유했다.

불가피한 야외활동 시에는 긴 팔, 긴 바지 옷을 입고 모기기피제를 사용하는 등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일본뇌염 예방접종 대상이 되는 생후 12개월에서 만 12세 아동은 표준 일정에 맞춰 예방접종 받을 것을 주문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일본뇌염바이러스를 가진 모기에 물렸을 경우 95%는 무증상이나 일부 뇌염으로 진행해 고열, 두통, 복통, 경련, 혼수, 의식장애 등 신경과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